기사 메일전송
채용담당자 대상 헤드헌팅 노하우, DB 및 코칭 고려해야
  • 최고관리자 취재기자
  • 등록 2014-06-24 17:07:41

기사수정
  • 헤드헌팅 전문가가 바라본 채용 의뢰시 고려 사항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06월 18일 --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들을 서칭하고 추천해주는 헤드헌팅을 통해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이에 헤드헌팅 전문기업 커리어앤스카우트(www.cnscout.co.kr)의 도움으로 헤드헌팅 기업에 채용을 의뢰할 때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다.

우선, 전문 헤드헌터들이 주기적으로 채용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헤드헌팅 기업을 찾아야 한다.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는 이와 같은 헤드헌터팅 기업의 채용 노하우가 절실히 요구되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고객사 즉 기업체의 대표이사들이나 인사 총괄 담당자들이 주로 헤드헌팅을 의뢰할 때에는 당장 필요한 인력, 즉 경력직 직원을 채용해야 하는 상황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경영진에서 채용지시가 급하게 내려오는 경우에는 신속한 채용이 진행되어야 할 뿐 아니라, 헤드헌팅 비용을 지불하면서 채용을 해야 하는 고객사의 눈높이도 상당히 높기 때문에 고객사의 니즈를 충족 시기가 쉬운 것만은 아니다.

따라서 헤드헌터들은 고객사들이 시장에서 어떤 평을 받고 있고 후보자들의 눈높이와 고객사 연봉 테이블이 어느 정도 매치가 되는지를 면밀히 살필 수 있는 곳이어야 한다. 하지만, 좋은 후보자를 찾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다. 다만 그 후보자가 해당 고객사에 입사를 하겠다는 마음을 갖느냐가 중요하다.

시장에서 핵심 인재들이 해당 고객사의 브랜드만으로도 어필이 되는지도 조사, 분석해야 한다. 또한 헤드헌팅 기업은 고객사가 제대로 된 채용을 할 수 있는 안목을 갖추게끔 컨설팅을 통한 솔루션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곳이어야 한다.

이러한 솔루션이 제대로 제공이 되려면 헤드헌팅 기업의 ‘내실’이 상당히 중요한 변수다. 제대로 된 헤드헌팅 기업은 다음과 같은 확고한 기준을 갖고 있는 기업이어야 한다.

내부적으로 실력 있는 헤드헌터들이 정확하고 효율적인 내부 프로젝트에 대한 DB 시스템을 적극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헤드헌터 한 명 한 명이 기대 이상의 역량으로 고객사를 장기적으로 이끌어 가면서 그저 이력서 전달만 하는 ‘이력서 하청업’ 마인드가 아닌 사업마인드로 무장된 고객사 컨설팅까지 이루어질 수 있을 정도의 시스템이 갖춰진 곳인지 살펴보아야 한다.

고객사들은 헤드헌팅 회사에 의뢰를 하기 전에 이러한 기준을 갖춘 서치펌을 찾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커리어앤스카우트 소개
(주)커리어앤스카우트는 “기업에 가장 필요한 핵심인재의 추천과 채용”을 책임지고 있습니다.기업에 가장 필요한 핵심인재를 추천해드리는 헤드헌팅 기업인 ㈜커리어앤스카우트(Career & Scout)는 기업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전문적인 취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헤드헌팅 전문 컨설팅 기업입니다. 커리어앤스카우트의 헤드헌팅 전문 컨설턴트들은 각 산업분야의 전문 영역에서 쌓아온 오랜 실무 경력을 바탕으로 분야별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On-Line 헤드헌팅 시스템과 Out-Search로 조성된 인재 Pool은 커리어앤스카우트만의 특화된 솔루션과 차별화된 헤드헌팅 서비스로 실현됩니다. 특화된 솔루션과 차별화된 헤드헌팅 서비스로 한 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선발하고 추천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이끌어 내는 일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것이 커리어앤스카우트의 직업적 소명입니다.
  • 언론 연락처
  • 커리어앤스카우트
    홍보총괄
    조창선 이사
    010-2482-4859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