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세계 현대인의 체형건강 '조은친구 김박사'가 "모티피지오"로 해결한다!
  • 중앙 편집국
  • 등록 2023-01-04 14:15:51
  • 수정 2023-01-28 05:33:11

기사수정
  • 강남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적극 도입
  • "조은친구 김박사" 김영복 회장 전문 체형교정인기! 운동치료및 전문자격 교육과정 통하여 엘리트 전문가 배출
  • 병원, 피부관리, 헬스pt센터, 미용종합 학원등 미래 직업군 형성

전세계 인구의 75%가  '핸드폰'이라는 첨단 과학물이 나온 반면 그로인한 체형의 불균형으로 인한 다양한 증상들로 고통스러워 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특히나 구부러진 자세에서 목근육의 압박감은 3~5배 증가한다는 사실!  


[촬영후 인쇄물및 메일로 자신의 결과치를 받아 볼 수 있으며 획기적인 것은 운동방식이 담긴 영상 유트브와 연동되어 집에서도 간단한 교정운동을 병행 하도록 프로그램이 되어있다/사진제공:모티피지오]


'생로병사팀은 강남 세브란스 척추 재활의학과 연구진과 영동중학교 1학년3반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모티피지오측정을 징행했다. 체형분석결과 대부분 평균이하의 등급과 특히 거북목 위험도가 매우 높게 나왔다. 거북목으로 인한 다양한 질병은 이루 말할 수 없다. 

1. 두통

2. 집중력 저하

3. 학습능력 저하

4. 성장발달 저하

5. 호르몬 분비 불균형및 성생활 저하로인한 다양한 문제

5. 척추및 골반의 기형으로인한 체형이 불균형 문제

6. 혈액순환의 문제로 인한 다양한 질병관계

7. 체형의 불균형으로 스트레스증가로 인한 200여가지 질병문제


이렇듯 인체의 불균형이 가지고오는 다양한 문제점은 쉽게 생각할 것이 아니다. 

여러 직업에서 신체에 대한 불균형이 일어나고 있지만 일상의 연속으로 스스로 인지하기 힘든 경우가 많다.  

1. 오래 서서 일을 하는 직업군(미용, 디자이너, 모델, 강사및 교수, 교사 등)

2. 출산후 산모(출산후 몸조리가 중요한 것 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3. 주부(전업 주부와 커리어 우먼등 모든 주부의 가사노동은 체형을 변형시킨다)

4. 사무직 근무자 (장시간 자리에 앉아서 있다보면 허리,어깨,목에 무리가 간다)

5. 스포츠및 전문직 근무자들 ( 특정 운동신경을 요하는 직업군들은 체형변형이 있다)


상기와 같은 직업군의 사람들에게 체형교정은 꼭 필요하며 치료방법은?

1. 정확한 진단 (의사및 체형교정 전문가)

2. 운동치료및 물리치료

3. 교정 치료및 기타 기구치료 를 요하며 모든 치료는 전문 자격을 갖춘 전문가에게 자신의 몸을 맡겨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특히나 사람의 인체가 불균형 한지 촬영을 하려면 X-RAY를 이용한 '방사선'을 이용하는것 말고는 방법이 없었는데 대한민국에서 전세계 최초로 '모티피지오'라는 기계를 개발하여 '방사선'없이 인체에 무해한 적외선 촬영을 통한 체형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전문의료 기계가 개발되어 '세브란스'병원에서는 이미 현장에서 호응도가 높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물론 이 기계를 이용하려면 전문 의료인이나 그에 적합한 자격을 갖춘 전문가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서 이루어져야 한다. 

[X-RAY 촬영(좌)와 모티피지오(우)의 촬영값의 오차가 거의없다고 증명됨/사진제공:모티피지오]


'모티피지오'는 현재 그 정확도나 과학적인 근거가 논문으로 검증이 되었으며 특히나 'KBS'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도 그 우수성이 방송되었다. 


이미 프로그램의 개발 단계전 부터 실제 일상에서 체형교정에 관련된 상당한 지식과 전문 자격증을 갖추고 많은 사람들의 체형을 관리해온 '조은친구 김박사'(회장 김영복)에서는 모티피지오를 가지고 일상에서 '스포츠 전문선수, 생활체육 선수, 각종 스포츠를 취미로 즐기는 일반인,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관리를 해오고 있다. 또한 전문 자격과정을 통하여 스포츠 상해 예방및 운동치료 부분에 전문지식과 실력을 갖추도록 시스템을 운영중이다.


강남 세브란스 병원에서는 "전문적인 지식과 전문 자격을 갖추지 않는 사람이 해당 기계를 조작하거나 섣불리 진단을 내려서는 절대로 안된다!" 고 말을 하고 있다. 

사람의 체형과 운동치료를 하며 사람의 신체를 만질 수 있는 자격은?!


1.물리치료사 2.운동처방사 3.피부관리사 자격을 갖춘 전문가들 만이 행위를 할 수 있으며 단순한 '마사지 자격이나 카이로 프라틱 자격만을 갖추 고서는 사람의 신체를 접촉하는 행위는 '불법'행위 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상기사항을 꼭 숙지하고 '전문가'에게 자신의 몸을 맡겨야 문제가 생기지 않을것이다. 

수많은 스포츠 전문 선수나 일반인들이 비용이 싸다는 이유로 혹은 입소문에 의해서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에게 치료행위를 받으며 신체가 더 좋지 않게 된 경우가 많이 생기는 것이 사실이다.   

'조은친구 김박사'의 전문 스포츠 체형교정 센터는 27여년간 전문 지도자로 활동하며 '운동처방사, 카이로프라틱, 스포츠 마사지, 웰리스 헬스, 그리고 피부 미용자격'까지 갖춘 전문가중 전문가이므로 극소수의 예약인원만 받아 상담을 하고 운동치료에 관한 제시를 해 주고 있으며 전문 교육기관및 병원과 MOU관계를 협력하여 최상의 고품격 교육시스템을 통하여 엘리트 교육생을 배출하고있다.


앞으로 꼭 필요하고 인기있는 직업으로 전문 체형교정사의 필요성을 느끼고있어 각 병원, 피부관리실,헬스pt센터및 미용학원등에서 전문가양성 교육및 자격을 갖춘 전문가가 필요할것이다.


조은친구 김박사 체형교정센터 : 010 - 7366 -0285

주소: 경기도 이천시 영창로226 이천골든타워11층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