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카톡 채널 추가하고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 받자
  • 중앙 편집국 기자
  • 등록 2024-08-30 11:57:34

기사수정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오는 9월 2일 오후 2시부터 양천구청 카카오톡 채널 신규 추가자 2만 5천명에게 구 공식 캐릭터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을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양천구, 카톡 채널 추가하고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 받자

`볼빵빵 해우리`는 양천구 지도 모양인 강아지를 형상화한 캐릭터로, 구는 추석과 풍요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살기좋은 가을에서 풍성하개(犬)`를 주제로 모든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16종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제작했다. 새로운 이모티콘에는 `좋은 하루`, `굿밤`, `감사`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고루 담았다.

 

`볼빵빵 해우리` 이모티콘을 받으려면 카카오톡에서 `양천구청`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선착순 2만 5천명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다운로드 후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구는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구민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2021년부터 이모티콘을 제작·배포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배포 10분 만에 2만 5천 개 전량이 소진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다.

 

한편 구는 생활밀착형 구정 홍보를 위해 `카카오톡`과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당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누리소통망(SNS) 공식 계정을 운영하고 구정소식, 문화예술 행사, 이벤트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달 19일까지는 구정정보 문자알림서비스 신규 가입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문자 받고 더블로 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구민들이 유익한 구정소식을 편리하게 받아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정 정보를 적극 홍보하고 구민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